티스토리 뷰


내가 갖고 있고 내가 좋아하는 음악 파일들 중 한 부분을 휴대폰 벨소리로 내가 직접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기존에 쓰던 휴대폰으로는 어림없는 소리였죠.


그런데 아이폰으로는 이것이 가능합니다.

내가 갖고 있는 음악들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원하는 부분을 편집, 직접 내 아이폰의 벨소리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사실 아이튠즈의 기능을 이용하면 이러한 벨소리 직접 제작이 가능합니다만, 실제 아이튠즈로 이러한 작업을 하는 것은 다소 복잡한 스텝을 거쳐야 합니다.

 

반면 ‘오디오’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너무도 쉽게 자신만의 아이폰 벨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 방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http://audiko.net/ 페이지를 연 후 중앙 하단 부위의 ‘up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파일 탐색 윈도우창이 생성됩니다. 벨소리로 만들기를 원하는 음악 파일이 들어가 있는 폴더로 가서 해당 파일을 선택합니다.


3. 그림과 같이 파일이 업로딩 된 후 편집이 가능한 상태로 변형되는 과정을 거칩니다.

 

4. 이어 벨소리 부분을 편집하는 화면이 생성됩니다.

횡으로 길게 펼쳐진 바 형태가 바로 음악 재생 타임라인입니다. 이 중 파란색으로 표시된 “1” 부분이 30초 길이의 벨소리 선택 부분입니다. 처음에는 디폴트로 음악 첫부분부터 최초 30초 동안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 파란색부분을 마우스로 선택한 상태에서 좌우로 드래그하면 원하는 부분으로 이동되어 그 부분이 재생이 됩니다. 계속 이동해 가면서 원하는 부분이 선택이 되었다고 판단되면 이동을 중지하고 하단의 ‘Create Ringtone!’ 버튼을 클릭합니다.

2번과 3번은 각각 음악 볼륨이 서서히 커지고 줄어드는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효과 선택 박스입니다. 부드러운 벨소리 시작과 끝을 원하시면 해당 박스에 모두 체크하시면 됩니다.

 

5. 해당 부분이 벨소리로 사용될 수 있는 형태로 변환되는 과정입니다.

 

6. 변환이 완료되어 해당 벨소리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화면이 생성됩니다.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7. 아이폰에서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는 확장자 m4r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8. 다운받은 벨소리를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아이폰에 동기화시킨 후 설정에서 벨소리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피쳐폰에서는 불가능했던 일이었습니다. 원하는 음악의 좋아하는 부분을 내가 직접 편집해서 마음대로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용도 들지 않고 그 수에 상관없이 다양한 벨소리를 만들어서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품질도 그다지 좋다고 볼 수도 없는 벨소리 파일들을 돈 들여 일일이 구매하고 조금 사용하다가 또 다른 벨소리를 또 돈을 들여 사야 하는 불편함과 불만족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자신만의 벨소리를 만들어 보세요.

 

, 이러한 작업은 내가 합법적으로 구매한 mp3 파일을 이용해서 만드는 것을 전제조건으로 합니다. 내가 정식으로 구매한 내 파일을 일부 변형해서 내가 즐기는 것은 상업적으로 배포하고 이윤을 추구하는 행위가 아니기 때문에 절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정식 구입한 음악으로 음반 산업을 살립시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