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테크와 팁

CNET 선정 피쳐폰 TOP 10

주형진 2010. 3. 15. 16:06

 

세계 최고의 가전 및 정보통신기기 리뷰 사이트 중 하나인 CNET이 스마트폰과 함께 피쳐폰 TOP 10을 발표했습니다. 스마트폰에는 한 종밖에 포함되지 않았던 국산 휴대폰들이 이번에는 무려 9개나 포함이 되었네요.

물론 스마트폰에서 아직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좀 아쉽기는 하지만 휴대폰이 아직은 피쳐폰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나름대로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지라 피쳐폰에서만큼은 우리나라 휴대폰들이 선전을 하고 있는 데 대해서는 뿌듯함을 느끼고 향후 스마트폰에서의 약진도 기대해 보고 싶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는 있지만 향후 일반 피쳐폰과의 경계가 허물어질 것으로 보이는데다 아직은 스마트폰이 대부분의 대중들이 풀 유징할 수 있을 정도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 피쳐폰의 매력이 반감되는 것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면 CNET이 선정한 피쳐폰 10종을 살펴볼까요.

 

1. LG enV Touch

미국의 Verizon사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피쳐폰입니다. 가로로 폴더를 열면 안에 LCD 스크린과 Qwarty 키보드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네요. 미국에서도 유럽에서와 마찬가지로 메시징폰이 인기를 얻어 가고 있는데 이 제품은 메시징폰 타입이어서 문자통신에서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내부의 LCD가 터치스크린이라 유저 사용환경이 매우 편리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320만 화소의 카메라와 LED 플래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국내 미출시 제품입니다.

 

2. Samsung Rogue

역시 미국의 Verizon사를 통해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3.1인치 AMOLED 터치스크린에 Qwarty 키보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300만 화소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으며 풀브라우징, GPS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SD로 16기가바이트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작년 연말에도 CNET을 통해서 LG enV Touch와 함께 최고의 피쳐폰으로 등극한 제품입니다.

 

3. Samsung Impression

미국 AT&T사를 통해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3.2인치 AMOLED 400x240 터치스크린에 역시 Qwarty 키보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300만 화소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직관성이 돋보이는 디자인과 여유로운 키보드가 특징이며 멀티미디어와 통신 기능이 뛰어나다는 평입니다. 플래쉬가 내장되어 있지 않고 별도의 헤드셋을 사용해야 하며 보이스콜 기능이 빠져 있는 점이 아쉬운 점이라고 하네요.

 

4. Samsung Mythic

역시 미국 AT&T사를 통해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 광고에 우리나라의 공공의 적 오노가 출현한다고 해서 괜히 욕을 얻어먹었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삼성과는 전혀 상관없이 AT&T사가 내보낸 광고인 걸로 판명되어서 결국 해프닝으로 끝나고 말았습니다. 이 제품은 위의 세가지 제품과는 달리 Qwarty 자판이 장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특징적인 것은 이 모델을 통해서 AT&T 사의 모바일 TV를 시청할 수가 있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이 우리나라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잘못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만 일반 피쳐폰입니다. 실제 본 적은 없지만 디자인이 옴니아2와 매우 유사하네요.

 

5. Samsung Instinct HD

미국의 Sprint사의 전용 판매 제품입니다. 제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Sprint사가 주도를 했고 유저인터페이스로 Sprint사의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매끈하고 유려한 디자인과 편리한 UI가 장점입니다. HD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는 점이 특이하다고 하며 동영상과 사진의 선명도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단, 반응속도가 때때로 굼뜨고 통화 품질이 최상급에 못미친다는 평가네요.

 

6. LG Lotus Elite

Sprint사에 의해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은 디자인이 정말 독특합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 직사각형의 모습을 띠고 있는데 반해 이 제품은 거의 정사각형에 가까우며 색상이 유려합니다. 패셔너블하다고 해야 하는 것이 맞을 것 같구요, 아마 여성들의 취향에 맞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놀라운 점은 외부 전면 LCD도 터치스크린이며 폴더이지만 내부의 자판도 Qwarty 자판이라는 점입니다. 미국에서는 이 모델 매니아층도 꽤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쁘긴 정말 예쁘네요^^. 우리나라에서 만날 수 없어서 아쉽습니다.

 

7. LG Chocolate Touch

우리에게도 너무나 익숙한 쵸콜릿폰 라인업 중의 하나로서 뮤직 기능이 더욱 강화된 폰입니다. 음악을 즐기기에 더욱 편리한 UI를 갖추었으며 돌비 모바일 기능이 탑재되어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1기가바이트(GB) 메모리를 내장해 최대 250곡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Qwarty 자판이 없는 풀터치 스크린폰입니다. Verizon사의 판매 모델입니다.

 

8. Sony Ericsson Aino

AT&T 판매 모델이며, 유일하게 TOP 10 중 우리나라 기업의 제품이 아닌 모델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플레이스테이션3를 무선으로 조종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소니가 자사의 강점을 최대한 살리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이네요. 슬라이드를 열면 자판 위에 이러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키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디자인 또한 깔끔합니다. 하지만 3.5mm 이어폰잭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아쉬운 점입니다.

 

9. Samsung Memoir

미국의 T-Mobile사를 통해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작년 초에 CNET을 통해 최고의 카메라폰에 등극하기도 한 제품입니다. 이러한 평가를 잘 말해 주듯 이 제품 후면에는 고성능 디카에서 볼 수 있는 커다란 카메라 렌즈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화소가 무려 800만 화소에 달하며 12 프리셋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폰 자체가 마치 카메라 같아서 카메라에 폰 기능이 장착되어 있는 듯한 착각마저 불러 일으킵니다. 이 폰을 통해 촬영한 사진을 곧바로 온라인 공유 사이트에 업로드시킬 수 있는 기능 또한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10. Samsung Blue Earth

유선형으로 매끈하게 빠진 이 폰은 태양광을 충전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폰으로 화제를 모으는 제품입니다. 삼성측의 설명에 따르면 배터리 커버에 장착되어 있는 태양광 집열판을 통하여 화창한 정오의 태양광을 통해 1시간 충전을 하면 5~10분 가량 통화를 할 수 있으며 10시간의 대기시간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제품은 기존의 감압식 터치화면이 아니라 아이폰과 같은 정전식을 채용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사용은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터치감이 기대가 됩니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SK텔레콤을 통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상 10종의 피쳐폰들이 CNET에 의해 TOP 10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모두 정말 좋은 스펙에 훌륭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졌다고 생각됩니다. 이 중 무려 9종이 국내 기업의 제품이라는 점에서 대단한 긍지와 뿌듯한 자부심을 느낍니다. 이러한 제품력과 인기를 바탕으로 앞으로 스마트폰과 차세대 통신기기 시장에서도 국내 기업의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 또한 그에 걸맞게 국내 이통사 시장에서의 통신사들의 폐쇄적인 정책들도 개선이 되고 국내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통신 서비스를 향유할 수 있는 길이 열리기를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