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가 출시되면서 분해라면 일가견을 가진 iFixit.com은 물론 많은 어얼리어답터들이 직접 디바이스를 분해해 보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열성적인 어얼리어답터들 중 몇 분들이 이미 분해를 시도해 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제품의 속이 궁금한 건 어디서나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그런 와중에 미국의 컴퓨터 및 관련 디바이스 전문 수리&업그레이드 업체인 TechRestore에서는 아이패드를 분해 조립하는 과정을 담은 동영상을 유투브에 공개했습니다. 그런데 이 동영상은 다른 분해 조립 영상과 달리 마치 실사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보는 것과 같이 환상적으로 편집이 되어서 관련 미국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아이패드가 박스 채 도착해서 언패킹되는 장면으로부터 분해가 완료되는 순간까지 그 어떠한 장면에서도 사람의 손이 관여되지 않고 마치 스스로 옷을 벗는 것과 같이 연출이 됩니다. 모두 분해가 된 아이패드를 숙련된 테크니션이 다시 재조립을 하는 과정은 마치 그 일이 별것도 아니라는 듯 스피디하게 빠른 속도로 장면이 흘러 갑니다. 험한 일이 될 수도 있는 분해 조립 과정이 마치 하나의 아름다운 영상 작품을 보는 듯 구성 편집이 되어 있어서 신기하고 감탄스러워서 포스팅해 봅니다.

현재 아이패드는 미국 내 물량이 적체되는 상태라서 해외 발매가 계속 늦추어 지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국내에 출시되면 구입을 해 볼 생각입니다만, 현재로서는 많은 어얼리어답터 분들의 반응과 리뷰를 유심히 지켜보고 있는 중입니다. 관련 영상들이 많이 올라와서 그런지 어쩐지 이젠 아이패드가 더이상 낮설거나 신기해 보이지는 않네요. 앞으로 태블릿 PC 시장이 후끈 달아오를 것 같은데 이러한 열기가 단지 신기함에서 끝나지 않고 실제로 유저들에게 더 가치있는 새로운 유익함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업체에서는 아이패드 말고도 아이폰 3GS가 출시되었을 때에도 동일한 방식의 분해 조립 영상을 공개했었네요. 조금 지난 감이 없지 않지만 같이 올려 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